- 필통창작센터, 공주시 ‘2025년 국가유산 활용사업’ 선정역사 속 옥 부절에 담긴 애틋한 사랑, 창작극 ‘관옥(冠玉), 천년의 사랑’으로 재탄생공주 수촌리 역사 배경, 한성백제 천도기의 인간과 시대극 생생하게 그려낼 예정김효섭 대표 연출 “단순한 유물 이야기가 아닌 인간적인 감동과 시대 변화 담을 것”

‘관옥(冠玉), 천년의 사랑’은 약 1500년 전, 사랑하는 연인이 영원한 사랑의 증표로 나눈 ‘옥 부절’이라는 역사적 소재에서 출발했으며, 시간을 초월한 사랑과 신뢰의 가치를 감동적으로 그려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연극은 남편의 갑작스러운 죽음과 그 뒤를 따른 아내의 슬픈 운명, 그리고 1500년 후 우연히 맞춰진 옥 조각을 통해 그들의 이야기가 다시 세상에 드러나는 과정을 흥미롭게 펼쳐낸다. 특히 한성백제가 웅진(현재의 공주)으로 도읍을 옮기는 중요한 시기, 공주 수촌리라는 역사적 장소를 배경으로 당시 사람들의 삶과 고뇌를 연극적 상상력으로 재구성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작품의 극작 및 연출을 맡은 필통창작센터 김효섭 대표는 “이번 창작극을 통해 단순한 유물 기반의 이야기가 아닌, 그 안에 담긴 인간적인 감정과 시대적 변화를 함께 전달하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관옥(冠玉), 천년의 사랑’을 공주시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상품 공연으로 발전시켜 지역의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2025년 10월, 관객들에게 역사와 예술이 융합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관옥(冠玉), 천년의 사랑’은 공주시의 문화적 매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극단 필통창작센터 소개
극단 필통창작센터는 Feel(필:느낌)이 通(통할 통)하는 사람들이 예술로 공감하고 표현하는 문화공동체다. 필통창작센터는 예술 관련 분야를 전공한 전문가들로 구성 공연과 문화예술교육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예술을 접목시켜 문화의 향기로 살맛이 나는 세상을 꿈꾸는 문화예술 공연단체다.
언론연락처: 극단 필통창작센터 홍보팀 서율 실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넷퓨신문 & news4g.netfu.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북미지역 HVAC 사업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 두 마리 토끼 잡기 나선 LG전자
LG전자가 북미지역 HVAC(냉난방공조) 사업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팟캐스트,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 전략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HVAC 기술과 제품의 우수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인데요. 최근에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AHR ... -
CES에 LG전자의 놀라운 AI 기술과 제품이 떴다!
[CES 2025 현장스케치] 지난 10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 LG전자는 공감지능을 주제로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시선을 압도하는 초대형 올레드 미디어아트부터 실험 정신이 가득한 ‘LG Labs 스튜디오’와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공감... -
구글 클라우드, Next 25에서 AI 스택 전반에 걸친 혁신 기술 대거 공개
구글 클라우드 Next 25 기조연설 구글 클라우드가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자사의 연례 기술 콘퍼런스 ‘구글 클라우드 Next 25(Google Cloud Next 2025) (https://cloud.withgoogle.com/next/25)’를 개최하고 AI 인프라부터 모델, 플랫폼, 에이... -
에이머스 ‘Starry Night’ 발매,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 아래의 자유로운 영혼들
에이머스 ‘Starry Night’ 발매(제공=하이퍼리듬 제공) 6인조 보이그룹 AIMERS (에이머스)가 지난 10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싱글 앨범 ‘Starry Night’를 발매했다. 브레이크 없이 질주하는 청춘들을 이야기하는 ‘Somebody’와 수천 번의 겨울까지도 너와 함께하고 싶... -
누적 출하량 2천만대 돌파! 전 세계를 사로잡은 LG 올레드 TV의 인기 비결은?
LG전자가 지난해 올레드 TV 누적 출하량 2천만 대를 돌파하며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서 12년 연속 1위를 확정 지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올레드 TV를 출시한 이후, 10년만인 2022년에 총 누적 출하량 1천5백만대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이어 작년 3분기까지 ... -
LG전자가 타임스퀘어를 통해 지구촌에 던진 메시지
LG전자가 타임스퀘어를 통해 지구촌에 던진 메시지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울리는 희망의 목소리! 모두의 더 나은 삶에 진심인 글로벌 리더 LG전자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세상에 외칩니다 심각한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보호부터 황폐화된 지구촌 회복과 누구나 배고프지 않을 ...
NEWS TOP 5
실시간뉴스
추천뉴스
정치
more +연예가소식
more +-
아일릿 ‘Almond Chocolate’, 日서 또 역주행 인기 돌풍!
- 오리콘·애플뮤직 등 주간 랭킹서 순위 상승 지속…어느새 차트 최상위권 넘봐 - 시... -
알리, 데뷔 20주년 광주 콘서트 '용진' 성료 "신곡 깜짝 선공개"
가수 알리(Ali)의 데뷔 20주년 기념 광주 콘서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알리는 지난 ... -
에스파 ‘Whiplash’ 영어 버전, 오늘(27일) 오후 1시 공개
‘빌보드 위민 인 뮤직’서 무대 첫 선! 에스파 X 스티브 아오키 조합도 기대UP 에스파(aesp... -
‘솔로 데뷔 D-DAY’ NCT 마크, “‘The Firstfruit’는 제 인생을 바탕으로 만든 앨범” [일문일답]
“타이틀곡 ‘1999’, 포부와 1999년 콘셉트가 재미있는 곡… 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