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C, HDR 솔루션으로 ‘돌비 비전(Dolby Vision®)’ 선정

이번 파트너십 확대는 지난 10년간 AMC 돌비 시네마의 성공과 몰입감 높은 관람 경험이 관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데 기반한 것이다. 돌비 시네마 추가 개관으로 미국 내 AMC 돌비 시네마 상영관 수는 약 25% 증가해 총 200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혁신 기술에 투자하고 영화 관객에게 최고의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AMC에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최근 돌비 시네마와 같은 프리미엄 상영관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전체 흥행 수익에서 프리미엄 상영관이 차지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영화 관객들 사이에서 돌비가 가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2024년 돌비 시네마는 역대 최다 관객을 기록하며 2023년의 박스오피스 수익 신기록을 경신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성과를 가능하게 한 주요 요인은 돌비의 탄탄한 콘텐츠 라인업이다. 지금까지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로 개봉했거나 개봉이 확정된 극장판 영화는 725편 이상이며, 신작 및 개봉 예정작으로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 ‘베스트 키드 2’, ‘F1’,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아바타: 불과 재’ 등이 포함된다. 또한 지난 5년간 박스오피스 상위 50편 영화 가운데 49편이 돌비 시네마에서 상영됐다.
돌비 시네마는 극장 업계와 영화 관객 모두를 위한 돌비의 대표 상영 솔루션으로, 좌석 배치부터 음향 설계까지 돌비가 전반적으로 설계한 극장 환경에서 ‘돌비 비전(Dolby Vision®)’의 생생한 화질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의 몰입형 사운드로 한층 더 깊이 있는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 확대에 따라 AMC와 돌비는 기존 돌비 시네마 운영을 강화하는 노력도 확대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AMC는 신규 돌비 시네마관 개관 외에 AMC에서 도입하는 HDR 솔루션으로 ‘돌비 비전’을 채택했다.
케빈 예멘(Kevin Yeaman) 돌비 래버러토리스 사장 겸 CEO는 “프리미엄 상영관이 극장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오늘날 영화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며 “AMC와 오랜 파트너십의 확대를 계기로 더 많은 관객이 돌비 시네마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몰입감 넘치는 영화 관람 경험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애덤 아론(Adam Aron) AMC 엔터테인먼트 회장 겸 CEO는 “지난 10년간 AMC와 돌비는 영화 관객들에게 압도적인 관람 경험을 제공해 왔으며, 특히 대형 블록버스터의 스케일, 화질, 사운드 및 몰입감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며 “이번 파트너십의 확대는 AMC가 영화제작사, 스튜디오 파트너 그리고 관객이 원하는 프리미엄 경험을 미국 전역의 더 많은 AMC 극장과 관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음을 분명하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AMC 엔터테인먼트 홀딩스(AMC Entertainment Holdings, Inc.) 소개
AMC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영화 상영 업체로, 미국과 유럽을 포함해 약 900개 극장과 1만개 이상의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다. AMC는 △시그니처 전동 리클라이너 좌석 도입 △다양한 식음료 옵션 제공 △멤버십 및 구독 프로그램, 웹사이트, 모바일 앱을 통한 관객 참여 증진 △프리미엄 대형 스크린(PLF, Premium Large Format) 경험 제공 △최신 할리우드 개봉작부터 독립 영화까지 폭넓은 콘텐츠 상영 등을 통해 극장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Inc.) 소개
돌비 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영화, TV 쇼부터 앱, 음악, 스포츠, 게임에 이르기까지, 돌비는 시청각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수십억 인구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돌비는 예술가, 스토리텔러, 개발자, 기업과 협력해 돌비 애트모스, 돌비 비전, 돌비 시네마 및 돌비.io를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언론연락처: 돌비 코리아 홍보대행 KPR 이미혜 02-3406-212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넷퓨신문 & news4g.netfu.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북미지역 HVAC 사업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 두 마리 토끼 잡기 나선 LG전자
LG전자가 북미지역 HVAC(냉난방공조) 사업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팟캐스트,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 전략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HVAC 기술과 제품의 우수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인데요. 최근에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AHR ... -
CES에 LG전자의 놀라운 AI 기술과 제품이 떴다!
[CES 2025 현장스케치] 지난 10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 LG전자는 공감지능을 주제로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시선을 압도하는 초대형 올레드 미디어아트부터 실험 정신이 가득한 ‘LG Labs 스튜디오’와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공감... -
구글 클라우드, Next 25에서 AI 스택 전반에 걸친 혁신 기술 대거 공개
구글 클라우드 Next 25 기조연설 구글 클라우드가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자사의 연례 기술 콘퍼런스 ‘구글 클라우드 Next 25(Google Cloud Next 2025) (https://cloud.withgoogle.com/next/25)’를 개최하고 AI 인프라부터 모델, 플랫폼, 에이... -
에이머스 ‘Starry Night’ 발매,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 아래의 자유로운 영혼들
에이머스 ‘Starry Night’ 발매(제공=하이퍼리듬 제공) 6인조 보이그룹 AIMERS (에이머스)가 지난 10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싱글 앨범 ‘Starry Night’를 발매했다. 브레이크 없이 질주하는 청춘들을 이야기하는 ‘Somebody’와 수천 번의 겨울까지도 너와 함께하고 싶... -
누적 출하량 2천만대 돌파! 전 세계를 사로잡은 LG 올레드 TV의 인기 비결은?
LG전자가 지난해 올레드 TV 누적 출하량 2천만 대를 돌파하며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서 12년 연속 1위를 확정 지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올레드 TV를 출시한 이후, 10년만인 2022년에 총 누적 출하량 1천5백만대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이어 작년 3분기까지 ... -
LG전자가 타임스퀘어를 통해 지구촌에 던진 메시지
LG전자가 타임스퀘어를 통해 지구촌에 던진 메시지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울리는 희망의 목소리! 모두의 더 나은 삶에 진심인 글로벌 리더 LG전자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세상에 외칩니다 심각한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보호부터 황폐화된 지구촌 회복과 누구나 배고프지 않을 ...
NEWS TOP 5
실시간뉴스
추천뉴스
정치
more +연예가소식
more +-
아일릿 ‘Almond Chocolate’, 日서 또 역주행 인기 돌풍!
- 오리콘·애플뮤직 등 주간 랭킹서 순위 상승 지속…어느새 차트 최상위권 넘봐 - 시... -
알리, 데뷔 20주년 광주 콘서트 '용진' 성료 "신곡 깜짝 선공개"
가수 알리(Ali)의 데뷔 20주년 기념 광주 콘서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알리는 지난 ... -
에스파 ‘Whiplash’ 영어 버전, 오늘(27일) 오후 1시 공개
‘빌보드 위민 인 뮤직’서 무대 첫 선! 에스파 X 스티브 아오키 조합도 기대UP 에스파(aesp... -
‘솔로 데뷔 D-DAY’ NCT 마크, “‘The Firstfruit’는 제 인생을 바탕으로 만든 앨범” [일문일답]
“타이틀곡 ‘1999’, 포부와 1999년 콘셉트가 재미있는 곡… 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