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니발 부동의 1위… 구매 후 대기 기간 단축 효과 및 친환경차 인기 캐즘 우려와 달리 견적 산출량 상승… 전기차 견적 수요 꾸준한 증가세

지난 4분기에 이어 이번 1분기 견적에서도 기아 카니발이 부동의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카니발 하이브리드’가 약 2만 건의 견적 산출로, 전 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카니발 견적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모딜카는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한때 긴 대기 기간으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디젤, 가솔린 모델 또는 다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수요가 분산됐지만 최근 대기 기간이 1년 미만으로 단축되면서 다시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 신차가 출시된 현대 팰리세이드 역시 약 5배로 증가하며 2위를 차지해 카니발과 함께 패밀리카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스포티지, 셀토스, 니로, EV3, 모닝 등 기아차 5종은 지난해 4분기 대비 견적 산출량이 2배 이상 증가하며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중에서도 하이브리드 차량 니로와 전기차량인 EV3가 각각 473%와 297%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과도 맞물려 있다. 전기차 시장이 ‘캐즘’에 진입했다는 우려와는 달리, 올해 3월 전기차의 견적 산출량은 전체 견적 산출량의 10% 수준까지 증가했다. 하이브리드 차량 역시 전체 견적 산출량의 30%를 유지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기아차 외에도 견적 산출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 모델은 쉐보레의 ‘트랙스’다. 트랙스는 우수한 가성비와 실용성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모딜카와 제휴 중인 ‘ai렌터카’의 트랙스 장기 렌트 상품도 지속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다.
반면 올해 2월 국내 시장에 새롭게 진출한 BYD는 3월 기준 모딜카에서 견적 비교가 가능한 26개 제조사 중 22위를 기록하며 아직까지는 고객들의 큰 반응을 얻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모딜카는 이번 2025년 1분기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올해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오토핸즈 홍보대행 KPR 윤재우 A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넷퓨신문 & news4g.netfu.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북미지역 HVAC 사업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 두 마리 토끼 잡기 나선 LG전자
LG전자가 북미지역 HVAC(냉난방공조) 사업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팟캐스트,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 전략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HVAC 기술과 제품의 우수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인데요. 최근에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AHR ... -
CES에 LG전자의 놀라운 AI 기술과 제품이 떴다!
[CES 2025 현장스케치] 지난 10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 LG전자는 공감지능을 주제로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시선을 압도하는 초대형 올레드 미디어아트부터 실험 정신이 가득한 ‘LG Labs 스튜디오’와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공감... -
구글 클라우드, Next 25에서 AI 스택 전반에 걸친 혁신 기술 대거 공개
구글 클라우드 Next 25 기조연설 구글 클라우드가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자사의 연례 기술 콘퍼런스 ‘구글 클라우드 Next 25(Google Cloud Next 2025) (https://cloud.withgoogle.com/next/25)’를 개최하고 AI 인프라부터 모델, 플랫폼, 에이... -
에이머스 ‘Starry Night’ 발매,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 아래의 자유로운 영혼들
에이머스 ‘Starry Night’ 발매(제공=하이퍼리듬 제공) 6인조 보이그룹 AIMERS (에이머스)가 지난 10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싱글 앨범 ‘Starry Night’를 발매했다. 브레이크 없이 질주하는 청춘들을 이야기하는 ‘Somebody’와 수천 번의 겨울까지도 너와 함께하고 싶... -
누적 출하량 2천만대 돌파! 전 세계를 사로잡은 LG 올레드 TV의 인기 비결은?
LG전자가 지난해 올레드 TV 누적 출하량 2천만 대를 돌파하며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서 12년 연속 1위를 확정 지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올레드 TV를 출시한 이후, 10년만인 2022년에 총 누적 출하량 1천5백만대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이어 작년 3분기까지 ... -
LG전자가 타임스퀘어를 통해 지구촌에 던진 메시지
LG전자가 타임스퀘어를 통해 지구촌에 던진 메시지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울리는 희망의 목소리! 모두의 더 나은 삶에 진심인 글로벌 리더 LG전자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세상에 외칩니다 심각한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보호부터 황폐화된 지구촌 회복과 누구나 배고프지 않을 ...
NEWS TOP 5
실시간뉴스
추천뉴스
정치
more +연예가소식
more +-
아일릿 ‘Almond Chocolate’, 日서 또 역주행 인기 돌풍!
- 오리콘·애플뮤직 등 주간 랭킹서 순위 상승 지속…어느새 차트 최상위권 넘봐 - 시... -
알리, 데뷔 20주년 광주 콘서트 '용진' 성료 "신곡 깜짝 선공개"
가수 알리(Ali)의 데뷔 20주년 기념 광주 콘서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알리는 지난 ... -
에스파 ‘Whiplash’ 영어 버전, 오늘(27일) 오후 1시 공개
‘빌보드 위민 인 뮤직’서 무대 첫 선! 에스파 X 스티브 아오키 조합도 기대UP 에스파(aesp... -
‘솔로 데뷔 D-DAY’ NCT 마크, “‘The Firstfruit’는 제 인생을 바탕으로 만든 앨범” [일문일답]
“타이틀곡 ‘1999’, 포부와 1999년 콘셉트가 재미있는 곡… 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