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 디자이너 없이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예비 창업자 맞춤형 AI 메뉴판 도구

‘오큐(OQ)’는 매장 정보를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메뉴판을 제작해주는 서비스다. 메뉴 구성, 설명 문구, 이미지 배치 등 고객이 보기 편한 형태로 자동 완성되며, QR 공유 및 SNS용 출력도 지원해 매장 홍보까지 고려한 구성을 제공한다. 디자인이나 마케팅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카페나 디저트 매장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오큐가 입문용 도구로 주목받고 있으며, 별도의 디자이너 없이도 브랜드에 어울리는 AI 메뉴판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용자들은 ‘디자인 걱정 없이 바로 실전 운영에 들어갈 수 있어 유용하다’, ‘메뉴 구성에 대한 감각까지 제안해줘 초기 단계에서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오큐를 개발한 제너디어스의 서광운 대표는 “하루 매출 4만 원에서 시작해 수천만 원의 손실을 경험했던 자영업자였기에 메뉴판 하나 만드는 일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안다”며 “현장의 문제를 기술로 풀기 위해 오큐를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기술 개발은 ‘던전앤파이터’의 개발 주역이자 넥슨, 에이스톰, 원더피플 등에서 CTO를 역임한 신원동 제너디어스 공동 창업자 겸 CTO가 맡고 있다. 그는 플랫폼 설계와 AI 기반 사용자 경험 구현을 통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실전형 제품으로 ‘오큐(OQ)’를 완성해가고 있다.
‘오큐(OQ)’는 단순한 메뉴 디자인을 넘어 판매 전략까지 고려한 구조를 제안하는 AI 메뉴판이다. 추천 메뉴 강조, 세트 구성 유도, 시그니처 메뉴 배치 등 실질적인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 반영돼 있으며, 향후에는 리뷰 요약, 업종별 맞춤 템플릿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현재 ‘오큐(OQ)’는 www.oqoq.ai 를 통해 베타 서비스로 운영 중이며, 2025년 하반기 정식 출시와 글로벌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제너디어스 소개
제너디어스(GENIDEAS)는 ‘누구나 경쟁력 있는 매장을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자영업자의 운영 효율과 매출 향상을 돕는 AI 에이전트 ‘오큐(OQ)’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제너디어스 마케팅팀 줄리아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넷퓨신문 & news4g.netfu.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북미지역 HVAC 사업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 두 마리 토끼 잡기 나선 LG전자
LG전자가 북미지역 HVAC(냉난방공조) 사업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팟캐스트,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 전략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HVAC 기술과 제품의 우수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인데요. 최근에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AHR ... -
CES에 LG전자의 놀라운 AI 기술과 제품이 떴다!
[CES 2025 현장스케치] 지난 10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 LG전자는 공감지능을 주제로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시선을 압도하는 초대형 올레드 미디어아트부터 실험 정신이 가득한 ‘LG Labs 스튜디오’와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공감... -
구글 클라우드, Next 25에서 AI 스택 전반에 걸친 혁신 기술 대거 공개
구글 클라우드 Next 25 기조연설 구글 클라우드가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자사의 연례 기술 콘퍼런스 ‘구글 클라우드 Next 25(Google Cloud Next 2025) (https://cloud.withgoogle.com/next/25)’를 개최하고 AI 인프라부터 모델, 플랫폼, 에이... -
에이머스 ‘Starry Night’ 발매,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 아래의 자유로운 영혼들
에이머스 ‘Starry Night’ 발매(제공=하이퍼리듬 제공) 6인조 보이그룹 AIMERS (에이머스)가 지난 10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싱글 앨범 ‘Starry Night’를 발매했다. 브레이크 없이 질주하는 청춘들을 이야기하는 ‘Somebody’와 수천 번의 겨울까지도 너와 함께하고 싶... -
누적 출하량 2천만대 돌파! 전 세계를 사로잡은 LG 올레드 TV의 인기 비결은?
LG전자가 지난해 올레드 TV 누적 출하량 2천만 대를 돌파하며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서 12년 연속 1위를 확정 지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올레드 TV를 출시한 이후, 10년만인 2022년에 총 누적 출하량 1천5백만대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이어 작년 3분기까지 ... -
LG전자가 타임스퀘어를 통해 지구촌에 던진 메시지
LG전자가 타임스퀘어를 통해 지구촌에 던진 메시지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울리는 희망의 목소리! 모두의 더 나은 삶에 진심인 글로벌 리더 LG전자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세상에 외칩니다 심각한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보호부터 황폐화된 지구촌 회복과 누구나 배고프지 않을 ...
NEWS TOP 5
실시간뉴스
추천뉴스
정치
more +연예가소식
more +-
아일릿 ‘Almond Chocolate’, 日서 또 역주행 인기 돌풍!
- 오리콘·애플뮤직 등 주간 랭킹서 순위 상승 지속…어느새 차트 최상위권 넘봐 - 시... -
알리, 데뷔 20주년 광주 콘서트 '용진' 성료 "신곡 깜짝 선공개"
가수 알리(Ali)의 데뷔 20주년 기념 광주 콘서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알리는 지난 ... -
에스파 ‘Whiplash’ 영어 버전, 오늘(27일) 오후 1시 공개
‘빌보드 위민 인 뮤직’서 무대 첫 선! 에스파 X 스티브 아오키 조합도 기대UP 에스파(aesp... -
‘솔로 데뷔 D-DAY’ NCT 마크, “‘The Firstfruit’는 제 인생을 바탕으로 만든 앨범” [일문일답]
“타이틀곡 ‘1999’, 포부와 1999년 콘셉트가 재미있는 곡… 가사...